게임소식

데스티니 차일드, 메갈 논란에 공식 입장 발표

스눞히 2016. 11. 2. 18:16
반응형

인기 일러스트레이터 김형태의 작품 '데스티니 차일드'가 메갈 논란이 된 일러스트에 대하여 단호한 입장을 표명을 했다.

 

1일, 공식 카페를 통해 문제가 됐던 ★4 이시스를 교체한다고 밝힌 데 이어,

다음 날인 2일 추가 논란이 발생할 여지가 있는 다른 이미지들도 바꾸기로 했다.

회사 측은 "공지로 안내해 드린 바와 같이 논란이 발생하거나 또는 논란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이미지는 원활한 게임 플레이 및 운영을 위해 교체가 진행될 예정"이고, "다만, 이번 교체가 필요한 이미지의 경우, 수량이 적지 않은 관계로 어느 정도 준비가 필요하여, 전량 교체까지는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 부디 이해 부탁 드립니다."라고 단호한 입장을 전했다.

참고로 ★4 이시스는 이를 그린 일러스트레이터가 SNS에 남긴 발언이 이용자들 사이에 논란을 일으키면서 개발사인 시프트업과 퍼블리셔인 넥스트플로어에 의해 교체가 단행됐으며, 대신 한시적으로 4성 차일드 확정권이 지급됐다.

이와 같은 조치를 본 전 시프트업 출신 캐릭터 원화가가 자신이 작업한 결과물을 사용하지 말던지, 관련 작가들의 작업물을 복구해달라는 글을 SNS에 올리면서 파문이 더욱 확산됐다.

데스티니차일드는 현재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다.


 

 

2016/11/01 - [Flash Game(플래시 게임)/Board Game(보드게임)] - 돌 쌓기 퍼즐 게임 - Stony Puzzle Secret

 

반응형